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강진읍 상권활성화 코로나19극복 착한소비 사은행사. #힘내라! 소상공인 함께하는 강진군민.

  • 상권팀
  • 2021-03-22 17:51:07
  • hit11
  • vote0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위축에 따른 충격을 최소화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진읍 상가 사은행사’를 4월 21일부터 5월 5일까지 부강식당 앞 주차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사은행사는 ‘제로페이’ 또는 ‘모바일강진사랑상품권’ 사용고객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로, ‘제로페이’와 ‘모바일강진사랑상품권’ 사용 내역을 제시하여야 하며, 5만원 이상 사용고객은 5천원 상품권, 10만원 이상 사용고객은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일 50만원 한정 지급으로 소진시 조기마감이 된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들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정부차원에서 도입한 모바일기반 간편 결제시스템으로 연매출 8억원 이하 가맹점에 대해서는 결제 수수료율 0%를 적용하며, 소비자는 제로페이 가맹점 이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모바일강진사랑상품권’은 물품 구매 시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코드를 활용해 결제하는 지역 모바일 상품권으로 상품권 구입은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등 전용 앱을 통해 연중 24시간 구입이 가능하다.

2차 사은행사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상권활성화 구역 내 상가에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5천원 상품권을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이 직접 영수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카드 영수증 고객은 상품구입 카드와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여야 하고, 현금 영수증 고객은 핸드폰번호 확인 또는 현금영수증 카드와 구매 영수증 제시 등을 통한 본인 확인을 할 예정이다.

이번 사은행사는 당일 영수증으로 점포별 합산도 가능하며 일 200만원 한정 지급으로 소진시 조기마감이 된다. 행사 장소는 부강식당 앞 주차장이며 행사시간은 11시에서 2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상권활성화 김덕일 타운매니저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은행사를 추석 전으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시장의 회복을 위해 이번에 시행을 하게 되었다”며 “이번 사은행사로 코로나-19 극복과 동시에 강진읍 상점가가 다시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착한소비 #사은행사 #강진읍상권활성화 #제로페이 #모바일강진사랑상품권 #소상공인 #지역경제활성화 #코로나극복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