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상권활성화...결국은 사람이다.

  • 상권팀
  • 2021-03-23 10:27:58
  • hit234
  • vote0

강진읍 상권활성화, 상인 역량 강화 집중

- 6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전남음악창작소 대공연장에서 상인교육 실시 -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상권활성화팀은 지난 20일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상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강진읍 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인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이승옥 강진군수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최덕림 강사 (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추진단장)의 ‘도시재생을 통한 상권활성화! WHY & HOW’ 라는 주제의 특강과 상인들이 직접 주도하여 진행되는 워크숍 형식으로 3시간 동안 진행 되었다.

이번 상인 교육은 깨끗한 상가 조성 방안, 관광객의 상권 유입 방안, 상권별 스토리텔링 및 블랜딩 요소 도출 방안 등 여러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강의식으로만 진행되었던 기존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에 참여하는 상인들이 직접 주도하여 토론을 진행하는 교육방식을 적용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현재 강진읍 상권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함과 더불어 상권활성화를 위해 상인 공동체가 직접 실현 가능한 소규모 사업 발굴 및 세부계획 수립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며, 오는 6월 10일 까지 총 4회 실시한다. 또한 교육이 종료되면 선진 상권의 성공 사례와 노하우 분석을 위해 선진지 견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지역 경제가 많이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인들의 의식혁신과 마인드 함양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 된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만큼 상인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상인교육 #강진읍상권활성화 #상권르네상스 #코로나19 #의식혁신 #마인드함양 #지역경제 #강진군 #다산지성 #영랑감성 #남도맛정성 #강진여행 #강진관광 #추억여행 #추억생성 #상권번성 #추억만들기 #모란이피기까지 #다산초당 #사의제 #강진한정식 #강진회춘탕 #강진백반 #강진삼색분식 #노무현 #추모 #노간지 #서거11주기 #사람사는세상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