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지역사랑 상품권과 상인회 자체 발행 상품권..... 지역경제 활성화의 첨병이 되다.

  • 상권팀
  • 2021-03-23 10:58:21
  • hit12
  • vote0

“코로나19 극복 착한소비 사은행사”성공적으로 마무리

 

 

코로나 펜데믹 시대....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생활 중 많은 부분이 바뀌었고, 바뀐 생활과 생각은 우리의 뇌리에서 쉽게 지워지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될 것 같다. 

 

우리의 다음세대들은 이미 신문보다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하여 뉴스를 보고 정보를 얻는 것에서 더 나아가 사진과 텍스트보다는 동영상을 통하여 공부하고 정보를 얻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종이책보다는 모바일, 사람과 사람이 마주 앉아 대화하는 것보다는 온라인을 통하여 대화하는 것에 편안함과 편리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극복 착한소비 사은행사 모습

 

이번 코로나19로 인하여 기존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발행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지자체의 정책이 급부상하면서 대한민국 거의 대부분의 지자체들이 지역사랑 상품권 정책을 도입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지류형식의 지역사랑 상품권에서 탈피하여 모바일 지역사랑 상품권을 도입함으로써 지류 지역사랑 상품권의 단점과 폐해를 보완하고 있다.

 

지류형식의 지역사랑 상품권은 본래의 취지에 맞지 않게 지역에 따라 특정 업종에 대부분의 지류 상품권이 집중되는 폐단과 속칭 깡을 하는 문제점이 발생하였었다.

 

그러나, 모바일 지역사랑 상품권은 이러한 특정 업종에 집중되는 폐단과 속칭 깡을 하는 문제점을 해결해 주고 있다. 여기에 상인회가 나서서 자체 상품권을 발행하여 사은행사에 사용토록 함으로써 금번 강진읍 상권활성화를 위한 “코로나19극복 착한소비 사은행사”는 상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상인회 발행 상가 상품권

 

일정 금액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상인회에서 발행한 자체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배포하는 과정에서, 신용카드 영수증과 현금영수증을 확인하여 어느 점포에서 구입한 영수증인지를 파악하여 DB를 구축함으로써 특정점포에 집중되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였고, 상인회 자체 발행 상품권을 고객에게 지급하여 상권 내에서 사용토록 함으로써 2차 매출을 유도 하였다.

 

이를 통하여 상권내 다양한 업종과 많은 점포의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거둠으로써 상인들이 사은행사의 효과를 체감하고 마인드가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상인회는 상품권을 발행하고 이를 온누리상품권으로 교환해 주는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자체 상품권을 발행하는 저비용으로 사은행사의 혜택이 오롯이 상인들에게 돌아가도록 만드는 상인회의 의미 있는 역할을 찾은 행사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소상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고 돌파하고자 하는 상인회의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하며, 어려울수록 뭉치는 저력을 보여준 강진읍 상점가의 모든 상인들에게 찬사를 보내고 싶다.

 

 

 

#코로나19 #지역화폐 #지역사랑상품권 #포스트코로나 #사은행사 #착한소비 #매출증대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