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강진읍 상권활성화는 우리가 한다.

  • 상권팀
  • 2021-03-23 11:09:50
  • hit23
  • vote0

강진읍 상권활성화, 상인 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총 4회 실시, 상인주도 소규모 사업 발표회까지 진행 -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상권활성화팀은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상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강진읍 상권활성화를 위한 상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공적인 상권활성화를 위해 상인주도로 이루어진 상권활성화 사례 소개 및  공 동과 배려 인식개선 의식함양을 위한 특강과 더불어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이 직접 주도하여 진행되는 워크숍 방식으로 진행됐다.

 

1회차 교육은 최덕림 강사 (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추진단장)의 ‘도시재생을 통한 상권활성화! WHY & HOW’라는 주제의 특강과 지역현황 분석 및 문제점 도출을 위한 상인    주도 토론을 통해 강진읍 상권의 문제점을 발굴하였다.

 

2회차 교육은 발굴된 문제점에 대한 분석과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해결방안 등 상인주도     소규모 사업 발굴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3회차는 권순택 강사 (청주시 중앙동연합번영회 회장)의 ‘상인주도 도시재생 & 상권활성화’라는 주제의 사례 중심의 특강을 통해 강진읍 상권활성화에 접목할 수 있는 여러 사례들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앞서 발굴된 사업에 대한 세부 계획을 수립하는 상인들의  분임토의도 진행 되었다.

 

분임토의를 통해 발굴된 사업으로는 ‘1점포 1포토존’, ‘강진읍 클린로드’, ‘상인단합활동’, ‘강진 블랙프라이데이’로 총 4개의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상인들이 직접 주도하여 강진을  방문하는 외부 관광객을 읍내 상권으로 유입 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도출됐다. 

 

마지막 4회차에는 수립된 사업 계획을 상인들이 직접 발표하는 발표회를 가짐으로써 강진읍 상권활성화에 대한 상인들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1점포 1포토존 주제발표 분임조의 최우수상 수상 장면

 

이번 발표회의 심사위원으로는 이건섭 강진군 부군수, 김창주 강진군의원, 김병기 강진군 도시재생센터장으로 구성되었으며 발표된 4가지 사업에 대한 심사위원의 심사점수와 참여 상인들의 투표점수를 합산하여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을 시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1점포 1포토존’사업의 발표를 맡은 이승표(리윤세라믹 대표)는 “1점포 1포토존을 조성하여 강진읍 상권 전체가 포토존이라는 특색 있는 마케팅을 통해 외부 관광객을 상권 내로 유입함으로써 강진읍 상권의 매출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하며   번성하는 강진읍 상권의 미래상을 기대했다. 

 

발표회의 심사위원을 맡은 이건섭 강진군 부군수는 “이번 교육과 발표회를 통해 상권활성화에 대한 상인분들의 강한 의지를 알 수 있게 된 좋은 기회였다”며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수립된 사업 계획들이 최대한 반영 되어 강진읍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인분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