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언택트시대, 더욱 중요해진 말의 힘

  • 상권팀
  • 2021-03-23 13:13:51
  • hit10
  • vote0

위드코로나시기, 의사소통에 가장 중요한 언어 말의 힘

의사소통의 방법에는 말 이외에도 표정과 몸짓, 눈빛 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중 말을 통하여 가장 많은 의사소통을 합니다. 언택트시대가 되어 사람들이 만나는 행위가 많은 

제약을 받고 있어 통신기기를 통한 의사소통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말 이외에 상대방의 표정을 보면서 대화하기 위하여 영상통화도 하고, 자료들을 함께 보면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하여 화상회의도 하지만 그래도 통신기기를 이용한 대화의  대부분은 말을 통한 것입니다. 

이러한 보이지도 않는 말에 많은 힘이 내재되어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말에는 힘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세상을 향해 내뱉은 말 그대로의 삶을 산다

말이 곧 법이라는 것을 아는가? 무심코 하는 말도 현실이 된다.

말의 위력을 알고 있다면 사람들은 훨씬 더 조심스럽게 말할 것이 분명하다.

내가 입으로 내뱉는 말이나 손으로 쓰는 글이 곧 확신이며 긍정이다.

긍정한다는 것은 글자 그대로 말한 내용을 '확고하게 한다'는 것을 뜻한다.

긍정한다는 것은 우리 생각을 구체적인 형태로 드러내 보이는 것이다.

 

나의 말을 다스리자

내 마음의 주인은 바로 나다.

지금부터라도 나는 입 밖으로 내뱉는 말이나 글로 쓰는 말을 조절하여 나의 운명을 다스릴 수 있다.

 

결국 나 이외의 아무도 나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말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어느 누구도 나로 하여금 부정적인 말을 하도록 강요할 수는 없다.

전적으로 나에게 달려 있다. 그러므로 삶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자신의 말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하라.

 

말의 힘을 깨닫게 되는 순간 다른 사람들의 삶이 어째서 현재의 상태에 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상대방이 하는 말이나 사람들의 대화를 유심히 들어 보라.

그들이 현재 살아가고 있는 삶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항상 불평만 해대는 사람, 불운을 염려하는 사람, 삶이 고달프다고 한탄하며 투덜대는 사람, 이런 사람들은 실제로 고달픈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세상을 향해 내뱉은 말 그대로의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기쁨이나 성공, 사랑을 말하는 사람,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 사람, 이런 사람들은 즐겁고 성공적이며 흥미진진한 사랑이 충만한 삶을 살고 있다.

 

"태초에 말씀이 있었으니..."

성서나 그 밖의 고대 경전들은 모두 말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모든 경전에서는 말이 선한 힘 혹은 악한 힘을 만들어내는 우주의 창조력이라고 가르치고 있다. 현대의 심리학적인 치료 방법도 말의 힘을 인정하고 있다.

 

기도는 신성한 말을 반복 사용함으로써 말의 힘을 통해 우리 정신과 육체가 건강과 행복을 생각하도록 프로그램 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래 소개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도는 에밀 쿠에Emile Coue라는 의사가 창안한 것으로, 온갖 종류의 질병이나 심리적 장애를 지닌 환자가 스스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프랑스의 낭시 출신인 쿠에는 이 기도를 활용해 수천명의 환자들을 성공적으로 치료했다. 오직 이 기도만을 하루에 열다섯 번씩 세 차례 커다란 소리로 반복하는 방법이었다. 반복을 통해 이 기도가 우리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친다면, 잠재의식은 우리의 지적인 논리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를 지배하게 딘다.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Day by day, in Everyway, I am getting better and better." 

- 에밀 쿠에 Emile Coue -

 

 

매일 긍정적인 말을 큰 소리로 외치라

삶의 모든 분야에서 나는 긍정에 찬 말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쿠에의 방법처럼 다른 사람이 창안한 긍정적인 말을 활용할 수도 있다.

성경이나 다른 경전들에서 긍정적인 말을 끌어올 수도 있다.

그러나 가장 좋은 방법은 나 스스로 긍정에 찬 말들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나의 삶에서 가장 압박받고 있는 부분에서 시작하라. 긍정적인 결과를 경험하고 싶은 것부터 시작하라. 내가 원하는 삶, 마땅히 그래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삶을 외치라.

항상 현재 시제로 확실하게 말하라.

긍정적인 말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외부 세계에 아직 증명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바람직한 결과를 자신 있게 말함으로써 당신은 우선 무의식과 우주의식 속에서 그것을 창출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외부 세계에 나타나게 할 수가 았다. 내가 선언한 말이나 신념이 그 결과를 물리적인 세계에서 구체적으로 실현되게 해준다.

 

 

긍정적인 말을 글로 써 보라

사무실이나 차 안에서처럼 긍정적인 말을 큰 소리로 말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긍정적인 말을 글로 써 보라. 한 차례에 열다섯 번씩 글로 써 보는 것도 나의 삶을 풍요롭게 꾸려갈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내용을 구체화하라

나의 욕구 변화에 따라 긍정적인 말을 바꾸는 것은 물론이고 그 내용을 구체화하기를 망설여서는 안 된다. 하루를 기준으로 포괄적으로 긍정적인 말을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특수한 상황과 필요에 따라 대담하게 원하는 성과를 위한 다짐의 말로 바꾸어도 괜찮다.

 

" 말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마음가짐이 몸의 70퍼센트를 차지하는 물의 성질을 바꾸고, 그 변화는 바로 몸으로 나타납니다." - 에모토 마사루 -

#언택트시대 #말의힘 #위드코로나 #포스트코로나 #긍정의힘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