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강진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 전국 최초 시행

  • 상권팀
  • 2021-03-23 14:18:05
  • hit9
  • vote0

- 청춘 페스티벌에 점포홍보와 상품판매 라이브 방송을 더하다 -

강진군은 코로나19도 예방하고 강진읍상가의 매출도 증대시키기 위한 유튜브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를 오는 10월17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3시부터 5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는 기존의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하면서 공연이 쉬는 중간시간에 강진읍상가의 각 매장을 돌면서 점포홍보와 상품을 판매하는 문화와 쇼핑이 결합된 축제이다.

 

 

코로나19로 많은 군중이 모이는 공연위주의 축제가 아닌 소규모로 공연을 하면서 상가의 점포에서 상품판매도 하는 현장을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함으로써, 코로나19도 예방하고 고객이 장소에 관계없이 축제를 즐기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생동감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기획부터 촬영까지 모두 강진군민들이 참여하여 진행하는데 의미가 있다. 지금까지 라이브커머스 전문회사에 진행을 맡겨서 전통시장과 상가의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는 몇 차례 있었으나 지역민이 기획하여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을 하는 모습은 전국에서 최초이다. 

 

라이브 생방송 중에는 돌발퀴즈를 통하여 모바일 강진사랑 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하고, MC와 점포 사장님이 진행하는 번개세일을 통하여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보시는 시청자에게 좋은 상품을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매장마다 연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중앙통길 농협군지부 주차장에서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시작하여 매주 토.일요일에 극장통길 수성당옆 주차장, 도깨비시장길 LC마트앞 주차장, 보부상길 읍시장 주차장, 미나리방죽길 남문 주차장 순으로 5개 거리를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는 유튜브 채널 '강진군 찐'을 통하여 생방송되며 강진군 채널을 구독하면 라이브 방송 시 알림이 스마트폰에 전달되어 라이브 방송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지난 10월 6일 시행되었던 비대면 활력 페스티벌 모습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