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강진읍 상권활성화 SNS활용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 상권팀
  • 2021-03-23 15:36:45
  • hit281
  • vote1

-  ‘2월 13일부터 3월 14일까지, 코로나19 대응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시행 -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상권활성화팀은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4일까지 총 120회에 걸쳐 강진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40개 점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강진읍 상권활성화 SNS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소비 트랜드에 부합할 수 있는 SNS활용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다수가 모이는 집합교육이 아닌 개별 점포를 방문하여 점주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실시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 되었다. 

상권활성화 구역내 상인들의 SNS 운용 능력 향상과 비대면 거래 활성화를 위하여 군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를 했고, 신청 점포에 한하여 각 매장을 방문하여 사전 수요를 파악하고 수요파악을 통해 점주가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22개 점포는 모바일기기활용 교육을 기본으로 해서 스마트폰 앱 활용, SNS계정 가입 운영방안, 글쓰기 등 SNS 기초 기능 교육을 시행하고, SNS활용교육을 원하는 18개 점포는 상가홍보를 위한 게시물 작성, 사진 촬영 방법 교육, 게시물 유입량 증대 방안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극장통길에 위치한 왕성식당의 사장님께서는 지금까지 식당에 필요한 잡화를 구입할 때 먼 외지에 있는 자식에게 전화하여 구입을 요청하거나, 매장에 오시는 단골고객에게 부탁 하여 필요물품을 구입하곤 하였는데 이제 내 스스로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상인들이 원하는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여 원하는 내용을 맞춤형으로 교육한 결과 인스타그램 45건, 밴드 12건, 블로그 8건 등 총 69건의 상가홍보 글이 게재되었으며, 2개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는 등 활발한 SNS활동이 진행되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특히 이번 교육은 한번 진행하고 끝나버리는 단발성 교육이 아니라

가까운 거리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우수한 지역 강사의 SNS활용교육을 통해

지역 군민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속가능한 교육이 되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의 종료 후에도 강진읍상점가 상인들이 적극적으로 상가를 홍보하는 SNS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대응 #상인교육 #찾아가는 교육 #맞춤형 교육 #SNS활용교육 #강진읍상권르네상스 #강진읍상권활성화 #상가홍보 #스마트폰기초기능교육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