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위드 코로나시대, 아트테라피와 상인 교육의 만남

  • 관리자
  • 2021-03-31 13:39:00
  • hit36
  • vote0

아트테라피를 이용한 코로나블루 극복 상인교육 시행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상권활성화팀은 4월 6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에 주 2회씩 5그룹, 총 7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강진읍 상권활성화 활력증진 상인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집합교육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과, 1년이상 지속된 코로나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상인들의 활력을 증진하여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이번 상인교육은 아트테라피 교육으로 진행된다.

아트테라피(Art Theraphy)를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미술 치료라는 뜻이다. 즉, 미술을 통해 심리적인 치유 효과를 얻고자 하는 분야로 코로나 블루로 인한 심리적 우울과 무기력감을 미술교육 작업 활동을 통해 활력을 증진하고, 상인회 집단 작업을 통해 현재의 심리정서적 상태를 서로 공감하고 지지해주면서 긍정적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려는 목적이다.

한 그룹당 10명~15명의 총 5그룹을 그룹당 2회차로 강진군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1회차 교육은 ‘코로나 블루를 치유하기 위한 자화상 그리기’로 자화상 작업을 통해 자기인식과 자존감을 향상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가능하도록 지지하는 교육이다.

2회차 교육은 ‘나의 소망을 피워내는 연꽃 만들기’로 모네 수련연작을 모티브로 현재 코로나 블루로 인한 힘든 상황을 투사하여 긍정적 미래를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라나는 연꽃 작업으로 승화하는 작업을 할 예정이다.

1그룹~3그룹은 외식업종 위주의 상인이 선호하는 15시~17시에 진행될 예정이고, 4그룹~5그룹은 도소매업과 서비스업 상인들이 선호하는 오전 8시30분~10시30분에 진행되며 현재 신청자를 접수받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을 맡은 아트랩소디는 서울시 넥스트로컬 청년창업 사업에 강진을 선택하여 강진에서 활동을 하는 청년 창업팀에서 진행하게 되어 강진읍 상권활성화와 청년창업팀이 연계한 첫 사업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활력을 증진하여 활기찬 강진읍 상점가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블루 #상인교육 #우울감 #무력감 #미술치료 #강진읍상권르네상스 #집합금지 #강진읍상권활성화 #전남여행 #강진배달통 #코로나청정지역 #추억여행 #남도맛정성 #강진맛집 #전라도맛집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