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상권르네상스 강진읍상권활성화 광주KBC 내고향전파 방영

  • 관리자
  • 2021-09-15 10:33:00
  • hit8
  • vote0

 

 

상권르네상스를 선도하고 있는 강진읍상권활성화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추진되어 현재 3년차 사업이 진행중에 있다.

사업중 5개의 거리를 테마별로 조성하는 사업이 진행중이며. 첫해에 조성된 강진읍 극장통거리는 60년~70년대의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근대 테마거리이다.

극장통길에는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한 동백씨앗을 냉압착 방식으로 만든 동백오일과, 한번 먹으면 멈출수 없는 마약같은 한입전병을 판매하는 협동조합 판매장이 있다.

또한, 책인지? 빵인지? 구분하기 힘든 강진책빵도 있다. 아이들이 공부를 잘하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과, 부모와는 달리 정말 책을 씹어먹어 버리고 싶은 아이들의 마음 모두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스토리를 가진 강진책빵....

강진에 오면 꼭 사가야 할 명물로 자리잡은 강진책빵도 있는 핫플레이스거리....극장통길.

극장통길과 이어져 있는 강진여행의 출발지 중앙통길은 보부상길과 도깨비시장길 그리고 미나리방죽길의 중앙에 있어 중앙통길로 오래전부터 불리워져 왔다.

보은산과 주작산 그리고 월출산 등의 많은 산과 탐진강, 강진만, 넓은 평야로 이루어져 있는 천혜의 땅 강진은 산,들,강,바다 자연의 모든 것이 있는 고장이다. 이런 천혜의 자연조건 때문인지 강진에는 예로부터 한정식이 유명하다.

자연에서 나는 모든 재료로 어머니의 정성까지 들어가 상다리가 휘어질 듯 차려져 나오는 강진한정식....이란의 미녀 호다니쿠도 그 맛에 반해버렸는데요. 이 강진한정식의 화룡점정은 단연 강진묵은지이다.

조선시대의 보부상의 발자취를 찾을 수 있는 보부상길과, 근대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극장통길을 둘러보고, 정성이 담긴 음식의 현지인 추천 맛집이 늘어서 있는 미나리방죽길에서 입을 즐겁게 한 후에, 도깨비시장길의 행운을 빌며 사진을 찍고, 강진여행의 출발지 중앙통길에서 드넓은 갈대숲이 펼쳐진 강진만 생태공원과 가우도, 다산초당과 백련사, 청자박물관과 민화뮤지엄 등 관광지를 향하여 출발하는 강진읍 상권.

#강진읍상권르네상스 #추억여행 #강진여행의 출발지 #보부상길 #극장통길 #도깨비시장길 #미나리방죽길 #현지인추천 #강진맛집 #미식여행 #전남가볼만한곳 #지역특산빵 #마약전병 #동백오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