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레트로 감성의 강진읍 극장통길 이야기

  • 관리자
  • 2021-10-26 11:48:00
  • hit7
  • vote0

#상권르네상스 #강진읍상권활성화 #극장통길 #오징어게임 #고누게임 #근대거리 #스토리텔링 #강진책빵 #강진특산빵 #동백오일 #한입전병 #레트로감성

 

강진읍 극장통길 캐릭터

강진극장 삽화

 

해남, 장흥, 영암, 완도 사람들도 모두 다 아는 강진극장.

“극장통길에서 보세이~”

이음씨는 극장통길 2층 양옥집에서 태어났다. 공부도 잘하고 똑똑했던 이음씨는 광주로 고등학교를 유학하고 대학까지… 그리고 다시 강진에 와서 직장을 다니게 되었다.

모란다방에서 선을 본 이음씨는 깜짝 놀랐다.

“우리 여기 극장길에서 같이 썰매 타고 그랬는데, 기억나?”

중학교 동창이 선에 나온 것이다.

함께 강진극장에서 영화를 보았다. 이음씨는 영화 내용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자꾸 여 동창 얼굴만 힐끔 힐끔 보았다.

“배고프다. 우리 저녁 먹자.”

뜨락 레스토랑으로 함께 가는 이음씨와 여 동창 위로 파랑새가 몰래 지켜보고 있었다.

둘은 동광당에서 마음에 쏙 드는 결혼반지도 맞추고 국제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강진극장이 없어진다고 한다.

이음씨는 어린 시절부터 청년기의 추억이 사라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친구들과 선후배들이 모두 뜻을 모아 강진극장을 살리기로 했다. 모두의 도움으로 강진극장은 전처럼 운영하게 되었다. 그러나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강진극장은 심각한 운영난에 처해 결국 문을 닫고 말았다.

이제 구부정한 허리와 주름진 얼굴의 이음씨. 지금 평생을 같이 한 아내와 함께 극장통길을 걷는다.

그들 앞에는 선을 보았던 모란다방이, 호호 불어가며 먹던 노가리 튀김가게가 함께 데이트를 즐기던 강진극장이 아련하게 떠오른다.

이 거리에서 파랑새 한 쌍을 보는 연인이 있다면 절대 헤어지지 않고 사랑이 이뤄진다고 한다.

강진극장이 지금은 볼링장으로 바뀌어 영업중

강진읍에는 5개의 테마거리가 조성중인데 그중 극장통길은 근대의 모습을 재현한 길이다.

극장통길에는 여러곳에 설치된 포토존

곳곳에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어 심심하지 않게 거리구경을 할 수 있다.

강진읍 5대특화거리를 소개하는 부조벽화

파랑새가 날아든 행운의 강진거리.....파랑새를 중심으로 5개 거리의 스토리가 있다.

프리마켓이 열리고 있는 극장통길

날씨 좋은 날에는 프리마켓도 열린다.

한겨울철 인적없는 시간에 눈내린 옛 강진극장을 찍은 모습

눈내리는 겨울밤 아랫목에 이불을 둘러쓰고 앉아 고구마와 싱건지를 먹던 옛 추억이 떠오르는 모습이다.

극장통길 골목에 그려진 오징어게임

청년안테나샵 삼세정 앞 골목길에는 근대놀이인 오징어게임과 고누게임 등이 그려져 있다.

청년안테나샵 삼세정과 근대거리 사진을 담은 모란사진관 그리고 극장통길 입구 모습

#상권르네상스 #극장통길 #강진극장 #오징어게임 #고누게임 #근대놀이 #레트로감성 #5대테마거리 #극장통길스토리 #추억여행 #강진가볼만한곳 #지역특산빵 #강진책빵 #한입전병 #동백오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