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상권르네상스 강진읍 극장통길 상인이야기...강진책빵/행복푸드,코로나 극복을 견인하다.

  • 관리자
  • 2021-11-04 16:14:00
  • hit26
  • vote0

#상권르네상스 #강진읍상권활성화 #강진책빵 #수제도시락 #지역특산빵 #극장통길 #강진읍핫플레이스 #핵점포 #꼭사가야할 #꼭들러야할 #강진서점 #지역특산품 #위드코로나 #수능선물 #합격빵 #합격기원선물 #특별한수능선물 #목민심서공책

강진의 대표 빵!

다산 정약용 선생님을 떠올리게 하는

강진책빵을 만들어 판매한다.

그리고, 모든 음식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수제 도시락 전문점.

음식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사장님

지금도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한다.

강진책빵과 행복푸드 매장 전경 과거와 현재 모습

 

믿음으로 이어지는 인연.

기도를 하면서 ‘도시락’에 대한 영감이 떠올랐다.

바로 가게 자리를 알아보았는데 지금 가게 자리가 참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가진 돈이 많지 않아 걱정이 많았다. 기도를 드렸다. 기도 탓인지 집주인께서 흔쾌히 집을 내주셨다.

“혜영씨는 내가 믿지. 한 번 열심히 해봐.”

가지고 있던 집을 팔아야 대금을 줄 수 있었다.

그런데 딱 맞게 집을 사겠다는 사람이 나왔다. 지인이었다.

가게 인테리어도 그렇다. 아시던 목사님이 몸이 안 좋으셨는데 마침 건강해지셔서 서울에서 강진까지 내려와 가게를 꾸며주셨다. 믿음이 좋은 인연과 일을 만들어주고 있다.

음식을 하다 보니 신세계가 열렸다.

원래 먹는 것을 좋아하긴 하지만 색다른 걸 배우고 접한다는 게 좋았고 만드는 게 즐거웠다.

또 드시는 분이 만족하시면 정말 행복하다.

개인 생일 때 특별 도시락을 해서 보내면 빈 도시락을 찍어서 보내주신 고객도 있다. 보람되고 뿌듯하다.

5년만 더 젊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배워야 할 것은 많고 시간은 부족하니 말이다.

지금도 끊임없이 배우러 다닌다. 멀리 배우러 다녀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배우는 일은 정말 행복하다.

강진책빵 매장내부 과거와 현재 모습

 

강진읍에는 상권르네상스 사업이 한창이다.

정부에서 하는 사업이 나하고 얼마나 연관이 있을까? 생각 했었다.

그런데, 어느날 군에서 제안하나가 들어왔다. 강진을 대표하는 특산빵을 만드려고 하는데 할 의사가 있는지?

 

도시락을 주문받아 판매하는 일은 지속적으로 일거리가 있는게 아니어서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던차에 특산빵을 개발해주고 마케팅까지 해준다하니 기꺼이 참여했다.

 

강진책빵을 개발하는 생산공장을 여러번 찾아가 협의를 하고, 그곳에만 개발을 맡겨놓을수가 없어서 광주에 있는 학원에 빵만드는 법을 배우러 다녔다. 완성품을 만들어 내기까지 수없이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강진책빵 매장을 오픈한 2020년 3월16일은 잊을 수가 없다.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대표적인 저서인 목민심서와 흠흠신서, 경세유표가 선명하게 보이는 강진책빵을 만들어 판매를 시작한 초장기에는 고객들이 책빵을 서점으로 생각하고 들어오셔서 "어! 서점이 아니네" 하면서 돌아나가신 분이 한두분이 아니었다. 그중에는 이왕 들어왔으니 책빵을 신기해하면서 사가시는 분도 꽤 되었다.

강진책빵 오픈을 알리는 기사

 

독특한 스토리와 포장디자인 그리고 빵의 모양과 건강한 맛이 소문이 나면서 각 신문들이 앞다투어 기사를 내주어 자연스럽게 홍보효과를 거두어 강진책빵의 매출도 상승곡선을 그리면서 코로나19가 발생한 직후 매우 암울한 매장운영 환경이었음에도 버텨 나갈 수 있었다.

 

강진책빵을 설명하는 안내문을 보면 다산 정약용 선생님이 얼마나 백성과 나라를 위하신지 알수가 있고, 다산의 철학을 담은 강진책빵은 정말 믿고 선물하거나 먹을 수 있는 상품임을 느낄 수 있다.

 

롯데백화점 강진관광의 해 선포식 행사 모습

 

롯데백화점 강진관광의 해 선포식 행사연회장에 전시된 강진책빵은 명실상부 강진을 대표하는 상품이 되었다.

강진의 명물 강진책방 기고문

 

상권르네상스 상권활성화팀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강진책빵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부응하여 강진책빵도 그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한 강진책빵

 

2020년 11월에는 '전국 소상공인 요리경연대회'에 강진책빵으로 출전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라이브커머스 동영상 보기 ☞

 

코로나19로 인한 여행객 감소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강진책빵의 홍보와 판매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포스트코로나 시기가 오면 강진책빵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전국의 모든 수능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강진책빵 합격빵의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강진책빵 합격빵 소개글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babyrus/222556417045

 

 

#포스트코로나 #위드코로나 #상권르네상스 #강진읍상권활성화 #강진책빵 #수제도시락 #지역특산빵 #극장통길 #강진읍핫플레이스 #핵점포 #꼭사가야할 #꼭들러야할 #강진서점 #지역특산품 #수능선물 #수능합격기원선물 #특별한수능선물 #합격기원강진책빵 #강진품애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