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감성이 있는 강진

상가 소식

소식지

소식지

Home > 상가 소식 > 소식지

상권르네상스 강진읍 중앙통길 상인이야기...유미헤어리나

  • 관리자
  • 2021-11-25 10:27:00
  • hit482
  • vote0

#상권르네상스 #강진읍상권활성화 #상인이야기 #레트로감성 #추억여행 #극장통길 #중앙통길 #강진가볼만한곳 #강진특화상품 #강진특산물 #백년가게 #전통상가 #헤어샵 #자영업

 

유행을 선도하는 이대 앞 헤어디자이너 경력의 미용장인

유미헤어리나

꼼꼼한 미용 장인.

한때는 유행을 선도하는 이대 앞 헤어디자이너.

손님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48년 경력의 베테랑 헤어 디자이너.

 

친절, 지혜로움, 겸손, 감사할 줄 아는 마음

48년 경력의 베테랑 할머니 미용사. 하지만 일하시는 모습을 보면 대한민국 최고로 멋진 헤어디자이너시다.

인터뷰를 요청했을 때 질문지를 부탁하셨다.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가 먼저 알아야겠다고. 꼼꼼하신 성격이시다. 남의 머리를 해주는 것 자체가 꼼꼼하고 섬세해야 하지 않을까.

 

 

미용의 시작은 서울 신촌 이대 앞 오스카 미용실에서 일본인 원장님께 배웠다.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그 가게에서 일했다고 한다. 그리고 결혼 후 강진에 내려오게 되었다. 지금 가게 자리에서 38년 째 강진읍 사람들, 인근 마을, 섬사람들의 머리를 책임지고 계신다.

 

2000년 전까지는 신부화장의 전성기였다. 물론 실력 있고 인기 있는 미용실이었다. 미용이 피부와 나누어져 분산이 되고 좀 더 전문적이 되어 지금은 38년 단골들의 머리를 예쁘게 해주시고 있다.

“한 번은 펌을 말다가 집에 다녀온다고 하셔서 다녀오라고 했더니 그 후 얼굴 한 번 못 봤던 손님도 있었어요. 돈은 안 주셔도 되니까 기구라도 돌려주시지…….”

“또 한 남자가 머리를 하고는 갑자기 주머니를 뒤지더니 지갑을 안 가져 왔다고 ‘제가 빗자루라도 들까요?’ 이러더라구요. 저는 그냥 가시라고 했어요. 지금까지도 그 분이 머리하러 저희 집에 오십니다.”

강진읍의 중앙통길에는 유미헤어리나 말고도 반백년 가까이 제자리를 지키며 하루하루에 충실하신 사장님들이 많이 계신다.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최신을 못쫓아가더라도 자신의 기술은 항상 갈고 닦으시는 사장님들이다.

하루하루 빠르게 변해가는 현대 생활에 이런 매장을 찾아 한번쯤 서비스를 받아보는 것도 소중한 경험을 함께 받아가는 것이리라.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강진....다산도 감탄한 신비로움을 간직한 백운정원이 아니더라도 강진읍의 깊숙한 속내를 경험하면 새로운 감성이 물씬 피어 오른다.

 

#상권르네상스 #강진읍상권활성화 #중앙통길 #극장통길 #보부상길 #도깨비시장길 #미나리방죽길 #시간여행 #추억여행 #청정강진 #강진특산물 #미식여행 #전남가볼만한곳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